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6월 30일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개인 정보 보호정책")을 통해 귀하께서 당사에 연락하거나 당사 서비스 가운데 하나(본 웹 사이트와 당사의 매장/공간을 포함, 이하 통칭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때 클라랑스(CLARINS KOREA LTD)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방법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당사에 의해 언제든지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이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대한 변경 사항은 본 페이지에 게시될 것이며, 해당되는 경우 귀하에게 통지될 것입니다. 귀하께서 정기적으로 이 정책을 참조하시기를 권합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이 문서를 PDF 형식으로 다운로드하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을 실행하시기 위해서는 무료 Adobe Reader(www.adobe.com/kr 에서 다운로드 가능) 또는 PDF 형식을 지원하는 유사한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1 저희는 누구인가요?

클라랑스(CLARINS KOREA LTD)는, 다른 내용의 언급이 없는 한, 법인 등록 번호 102-81-3769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45길 8-1에 위치(이하 "클라랑스", "당사", "당사를", “당사의”)에 등기된 사무실을 둔 정보관리자입니다.

2 저희는 귀하로부터 어떤 정보를 수집할까요?

당사는 주로 귀하를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귀하의 신원에 관한 정보, 특히 귀하의 성별, 성,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사용자 이름 및 비밀번호, 생년월일 또는 나이;
  • 귀하의 결제 방법, 특히 귀하의 신용카드 번호 및 유효기간에 관한 정보;
  • 당사의 상거래에 관한 정보, 특히 거래 번호, 구매 내역, 귀하의 요청 또는 고객 서비스 팀과의 커뮤니케이션, 귀하의 선호도 및 관심 사항 또는 선호 프로그램 중 하나에 관한 정보;
  • 사진, 동영상, 평점, 리뷰, 댓글 등 콘텐츠 정보;
  • 귀하의 사전 및 명시적 동의가 있는 겨우, 웰빙 또는 건강에 관한 정보(미용 관심사, 피부 유형, 피부 민감도, 금기 사항, 바람직하지 않은 효과 보고서 등)는 귀하의 사전 및 명시적 동의에 적용되는 경우, 특히 미용을 위해 또는 당사 스파 중 한 곳에서 클라랑스 미용 처방 또는 클라랑스 관리를 요청하는 경우;
  • 귀하의 소셜 미디어 계정(사용자명, 성별, 프로필 사진, 캡션 정보, 위치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거나 #clarins 또는 당사가 제공하는 기타 해시태그를 사용할 때 또는 당사의 챗봇과 소통할 때 업로드 및 게시하는 정보;
  •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전화 대화 녹음;
  • 기술 정보, 특히 귀하의 IP 주소 또는 귀하가 당사의 챗봇과 소통할 때 귀하의 기기가 당사의 웹사이트 또는 메타데이터를 통해 탐색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
  • 귀하가 당사에 연락하거나 외부 제공자로부터 받은 기타 정보.

대부분의 경우, 당사는 귀하가 당사에서 구매하거나 당사의 서비스 중 하나를 방문하거나, 어떤 목적으로든 당사에 문의할 때, 귀하로부터 직접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당사는 귀하가 귀하에 대한 개인 정보를 당사와 공유하는 데 동의한 제3자로부터 개인 정보(예: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 번호)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본 방침에 명시된 개인정보의 제공은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필수 사항입니다. 이러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당사는 당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귀하와 계약을 체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귀하의 정보를 왜, 어떤 근거로 수집할까요?

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처리목적  법적근거
1. 웹사이트 관리 및 개선. 당사 웹사이트 관리 및 서비스 개선에 대한 귀하의 동의.
2. 귀사와의 비즈니스 관계 관리 (주문, 배송, 송장,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등의 프로세스) 및 당사의 매장/스파 중 하나 또는 일부 승인된 유통망 판매 지점에서 당사 서비스 제공. 당사와 체결한 계약의 이행.
3. 당사의 회계관리. 국내법상 우리의 법적 의무(납세의무, 회계의무 등).
4. 기부금 처리. 특히 보건 분야의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목적의 활동에 기여하고자 하는 귀하의 동의.
5. 귀하의 선호 프로그램에 대한 회원 가입이나 게임 또는 대회 참가의 관리. 당사 프로그램에 등록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할 때 준수하는계약의 이행.
6. 마케팅 활동 수행:
  • 당사의 고객 관계 관리(Customer Relationship, CRM), 귀하를 더 잘 파악하고당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맞춤형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제안 제공(특히 이메일, SMS, 소셜 네트워크 또는 기타 매체, 웹사이트 및 소셜 네트워크에 타겟팅 광고를 표시함으로써)

  • 위 목적 5 및 6을 위해, 당사는 귀하의선호도, 관심사 및 구매 행동에 따라 세분화작업을 수행하고, 당사 웹사이트에서 귀하의검색 및 요청을 분석하거나 데이터베이스를더 잘 검증하기 위해 기타 작업을 수행할 수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사는 특정 암호화된 정보(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타사 플랫폼에 전송하여 귀하가 이미 당사 브랜드 및 서비스를 경험했거나 당사 제품 및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지 확인하고 리타겟팅 기능을 사용하여 소셜 네트워크 및 타사 웹사이트에서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동의는 i) 법률에 따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신이 요구되는 경우 ii) 귀하의 선호도와 관심사에 더 잘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당사의 운영에 대한 동의입니다.
7. 계정의 생성 및 사용을 관리하고 개인화된고객 경험, 개인 정보의 통합된 보기(예: 판매시점, 고객 서비스 또는 프로모션 운영 중, 위시리스트 작성 시 수집된 정보)를 활용할수 있습니다. 게스트 체크 옵션을 사용하여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화된 고객 경험과 개인 정보에 대한 통합된 보기의 이점을 얻기 위해 계정 정보를 처리하기 위한 귀하의동의.
8. 가상체험과 같이고객이 요청하는 서비스의제공.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한 귀하의 동의.
9. 설명적, 처방적, 예측적 분석의 수행, 고객경험의 측정 및 당사 R&D에 반영. 분석 및 R&D 목적을 위한 개인 정보 처리에 대한 귀하의동의.
10. 소셜 미디어에 콘텐츠를 공유하고 게시물에반응하고 의견을 제공할 때 사회적 의사소통활동을 통해제품을 어떻게 평가하는지에대한 결정. 당사 제품에 대한 귀하의 의견을 공유하기 위한 귀하의 동의
11. 당사의 콘텐츠 및 서비스를 맞춤화하고개선하며, 타겟 광고를 제공하고, 소셜미디어를 포함한 당사 및 당사 파트너웹사이트에서 성과를 측정하고, 당사 제품관련 콘텐츠를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하거나게시물에 반응하고, 챗봇, 가상체험 기능을 제공하며, 쿠키 및 기타 추적기를 사용하여 사기를 탐지하고 방지할 수 있도록 지원.

추가 자세한 내용은 제 8절을 참조.

섹션 8 에 정의된 비필수 쿠키에 대한 귀하의 동의
12. 요청 및 불만사항 처리. 귀하의 요청 및 불만 사항을 관리하고 이에 응답하는 당사의 정당한 이익.
13. 당사 서비스를 이용할 때 사기행위 탐지 및방지.

당사가 사용하는 사기 탐지 솔루션은 자동화될 수 있지만 인적 개입이 수반될 것입니다. 당사가가 자동화된 사기 탐지 솔루션을 사용하는 경우, 당사는 사기 행위를 식별하거나 결제 관련 보안을 확보하고, 자동화된 의사결정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이러한 자동화된 의사결정의 논리는 당사의 비지니스 프로세스에 사기 분석 규칙과 모델을 적용하여, 어떤 행위의 잠재적 사기 행위 여부 판단에 근거합니다. 이러한 처리는 귀하와 관련되거나 그와 유사하게 귀하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법적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으며, 구체적으로 당사는 자동화된 의사결정의 분석에 따라 귀하와의 계약 체결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당사 웹사이트의 제품 및 서비스 구매와 관련하여 온라인 사기를 방지하기 위한 당사의 정당한 이익.
14. 당사 제품 사용과 관련하여 바람직하지 않은 효과를 관리하고(코스메틱 감시), 당사 제품의 사용의 안전성 및 사용자 권리 행사에 관한 연구를 수행합니다(수신거부 목록 유지). 화장품법상 당사의 법적 의무.
15. 정보 주체의 정보 보호 권리를 행사할 때 사용자 요청에 응답. 정보보호법상 당사의 법적 의무.
16. 당사 고객 서비스에 문의하는 경우 통화 녹음 활동의 수행.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녹음에 대한 귀하의 동의.
17. 당사 사업의 합병, 인수, 구조조정 또는 매각의 경우 귀하의 개인정보의 이전. 귀하의 개인정보 전부 또는 일부가 이전될 수 있는 사업 활동을 개발하기 위한 당사의 정당한 이익.
18. 당사의 권리를 확립하거나 발생할 수 있는 분쟁으로부터 당사의 보호. 당사의 권리를 확인, 행사 및/또는 방어하고 사업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당사의 정당한 이익
19. 규정 준수 및 법적 절차. 당사의 법적의무를 준수하기 위한 필요성.

4 저희는 귀하의 정보를 공개하나요?

당사는 마케팅이나 기타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사에 판매하거나 대여하는 일이 절대 없습니다. 상기 나열된 목적을 위해, 그리고 정보 공유의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다음과 같은 대상에게 귀하의 개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허가된 직원: 당사 직원은 업무상 필요에 따라 귀하의 개인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기타 클라랑스 그룹 회사: 클라랑스는 많은 국가에서 활동하는 국제적 그룹입니다. 당사가 귀하에 대해 수집하는 개인 정보는 당사가 사용하며, 필요에 따라 본 개인 정보 취급방침에 명시된 목적을 위해, 통신망을 통하여 다른 클라랑스 그룹 회사로, 특히 프랑스에 있는 당사의 모회사와 싱가포르에 있는 Clarins Pte Ltd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이는 귀하의 개인 정보가 귀하의 거주지 관할권 밖에서 통신되는 것을 포함할 수 있으며, 해당 관할권의 법률에 따라 현지 당국의 접근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회사는 본 개인 정보 보호정책에 명시된 목적을 위해 귀하의 개인 정보를 독립적으로 또는 자체적으로 처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랑스 그룹 및 그 위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당사의 회사 웹 사이트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공급자: 당사는, 정보 처리 및 이행, 안전한 결제, 기부, 고객 서비스 관리, 유지 보수 및 기술 개발 운영, 평가 및 리뷰, 가상체험, 분석, 스팸 방지, 디지털 캠페인 및 제휴 관리, 사기 방지 등을 특별히 지원하기 위해 전문성과 신뢰성을 고려하여 선정된 서비스 공급자를 정보처리자, 별도의 정보관리자 또는 당사와의 공동관리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 공급자는 서비스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또는 당사를 대신하여 또는 법적 요구 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귀하의 개인 정보를 사용하며, 귀하의 개인 정보가 항상 보호되도록 노력합니다.
  • 외부 자문: 당사는 정당한 이익을 위해 또는 법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변호사 및 감사와 같은 외부 자문과 귀하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 공공 기관:당사는 또한 법률이나 조사의 일환으로 필요한 경우 해당 규정에 따라 귀하의 개인 정보를 현지 당국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제3자: 매각, 합병, 통합, 청산, 조직 개편 또는 인수의 경우.

5 저희는 왜 귀하의 개인정보를 전송할까요?

당사의 일부 서비스 공급자 또는 클라랑스 그룹 회사 중 일부는 거주 국가(예: 미합중국)에서와 동일한 수준의 정보 보호를 제공하지 않는 국가를 포함하여 대한민국 외부 또는 유럽 경제 지역(EEA) 외부에 위치할 수 있으며, 귀하의 개인 정보는 현지 관할권의 법률에 따라 현지 당국의 접근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당사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대해 보장합니다:

- 당사는 유럽 위원회가 채택한 표준 계약 조항에 부합하는 적절한 정보 이전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 당사는 해당되는 경우 관할 당국이 승인한 서비스 공급자의 구속력 있는 기업 규칙(BCR)을 준수합니다.;
- 이러한 이전은 본 개인 정보 보호정책 제 4조에 설명된 목적과 법적 근거를 위해 필요합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 이전의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한 보완 조치(계약적, 기술적 또는 조직적)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법률이 제공하는 범위 내에서 귀하는 위에서 언급한 대로 개인 정보를 전송할 때 귀하의 개인 정보를 적절하게 보호하기 위해 당사가 마련한 보호 조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당사에 문의할 권리가 있습니다.

6 저희는 어떻게 귀하의 정보를 보호할까요?

클라랑스는 개인 정보의 보안 및 기밀성을 유지하고, 특히 이를 허가되지 않은 당사자에게 변경, 공개 또는 전송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데이터 및 리스크의 특성과 관련하여 적절한 기술적 및 조직적 조치를 취합니다.

여기에는 직무상 데이터에 접근할 권한이 있는 직원의 제한된 접속, 제3 공급자의 계약상 보증, 필요시 개인 정보 보호 영향 평가, 당사의 관행 및 개인 정보보호정책에 대한 내부 검토 및/또는 물리적 및/또는 체계적 보안 조치(보안 접속, 인증 프로세스, 백업, 바이러스 백신, 방화벽, 가명 처리, 암호화 등) 구현 등의 실무적 관행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7 미성년자에 대한 저희의 정책은 무엇인가요?

미성년자의 개인정보를 고의로 수집하거나 처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수집 및 처리를 인지하고 있는 경우, 당사는 즉시 당사자에게 연락을 취하여 당사 및/또는 서비스 공급자의 서버에서 해당 개인 정보를 삭제하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8 저희의 쿠키(및 기타 추적 기술) 정책은 무엇인가요?

쿠키 또는 기타 추적기(예: 픽셀 태그, 고유 식별자 또는 지문 등)는 기기에 정보를 저장하거나 기기에 이미 저장된 정보에 접속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든 메커니즘을 의미합니다.

당사 사이트를 처음 방문하시는 경우 사용하는 트래커의 목적과 파트너의 신원을 알려드려 이와 관련하여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합니다.

귀하의 기기에 추적기를 저장 및/또는 읽기 전에 귀하의 명시적인 동의를 구합니다. 단, 특정 쿠키나 추적기의 사용에 동의할 필요는 없으나, 특정 쿠키 또는 추적기의 유일한 목적이 당사 사이트의 사용을 허용하거나 용이하게 하기 위한 경우 또는 당사 웹사이트 또는 귀하가 명시적으로 요청한 서비스에 대한 접속을 제공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귀하가 특정 쿠키 또는 추적기 사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당사는 귀하에게 이러한 접속 권한 또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추적기는 주로 당사 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 사용자의 탐색 분석, 당사 사이트의 성능 측정 및 서비스 품질 개선;
- 귀하의 탐색과 프로필에 따라 맞춤광고 표시;
- 귀하의 사용에 따라 당사 사이트의 편집 내용 개인화 또는 귀하의 기기와 관련된 검색 습관에 따라 당사 제품 및 서비스 표시의 개인화;
- 당사 사이트상 추가 기능 활성화;
- 사기 행위 감시, 방지 및 오류 수정, 사이트 보안의 보장.

귀하는 언제든지 기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브라우저의 도움말 메뉴에서 추적 기본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플랫폼 ‘귀하의 온라인 선택’을 통해 파트너가 사용하는 쿠키를 거부하거나 수락할 수 있습니다.

쿠키를 비활성화해도 기기에 광고가 표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없고 검색 습관과 관심사에 맞게 광고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기술만 차단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귀하 선택에 대한 고려는 추적기를 기반으로 합니다. 귀하가 브라우저를 통해 기기에 저장된 쿠키를 모두 삭제하는 경우 당사나 파트너들은 더 이상 귀하의 기본 설정을 유지할 수 없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당사는 6개월 동안 귀하의 선택 사항(동의 및 거부 모두)을 보관합니다.

또한 당사가 보낸 이메일에서 추적기를 사용하여 이메일을 열거나 당사 사이트의 페이지로 가는 URL 링크를 클릭하여 마지막 상호 작용 날짜를 확인하고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며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위 방식에 의한 검색 기록을 추적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당사 이메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9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소셜 네트워크에서 귀하가 공유하는 콘텐츠는 어떻게 관리되나요?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또는 틱톡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에서 콘텐츠를 태그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귀하의 콘텐츠가 당사 웹사이트에 표시되고 당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참조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소셜 네트워크에서 공유하는 정보는 전 세계 국가, 특히 귀하의 거주 국가에서 규정하는 개인 정보의 적절한 보호 수준을 보장하는 법률이 없는 국가에서 다른 사람들이 참조, 사용 및 저장될 수 있음을 상기시켜 드립니다.

또한, 당사의 해시태그 중 하나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제출할 때 소셜 네트워크 사용은 이러한 소셜 네트워크의 일반 조건에 의해 독점적으로 규율된다는 점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정기적으로 읽어보시고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더 이상 당사 사이트에 콘텐츠가 표시되는 것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 소셜 네트워크에서 삭제하거나 해시태그 사용을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10 얼마 동안 귀하의 정보가 보관되나요?

당사는 귀하의 개인 정보를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명시된 목적과 유효한 법적 조항에 따라 요구되는 시간 동안만 보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일반적으로 당사는 귀하와의 관계 및 계약 기간을 관리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기간 동안 귀하의 개인 정보를 보관하며, 이후 계약 종료 후 5년 동안 또는 해당 법률이 허용하는 기타 기간 동안 귀하의 개인 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당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귀하의 개인 정보 중 일부를 더 짧거나 더 오랜 기간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 당사 웹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채팅 사용 및 처리된 정보와 관련하여, 아래에 설명된 것과 같은 정보의 보존이 필요한 주제에 대한 교환이 아닌 한, 귀하의 대화 정보 및 메타 데이터는 채팅 사용 종료 후 삭제됩니다.

- 당사 사이트에서 가상체험 기능을 사용하시면 보내주신 사진은 최대 24시간 동안 보관되며, 그 이후에는 바로 삭제됩니다. 가상 체험 기능을 다시 사용하시려면 새로운 사진을 찍으셔야 합니다.

- 고객/잠재 고객 정보는 귀하의 반대 또는 삭제 요청이 없는 한 수집일로부터 또는 마지막 연락 후 또는 상거래 관계 종료 후 3년간 보관됩니다. 이 3년의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에 마케팅 정보를 지속적으로 수신하고 싶은지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다시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귀하로부터 명확한 긍정적 답변이 없을 경우 현행 규정에 따라 귀하의 정보는 삭제되거나 보관됩니다.

- 신용카드 관련 정보는 거래 후 삭제되거나 해당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거 목적으로 보관됩니다. 귀하의 명시적 동의가 있는 경우, 은행 정보는 신용카드 유효기간까지 보관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귀하의 시각적 암호를 절대 보관하지 않습니다.

- 분석 및 사업 통계 수행에 필요한 정보는 최대 5년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전화 통화 녹음은 최대 6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권리 또는 계약을 증명하거나 법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보관하는 자료는 해당 법률이 제공하는 관련 소멸시효에 따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 정보는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존 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전자 파일 형태로 정보가 저장될 때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인쇄된 정보에 대해 해당 정보를 파쇄 또는 소각함으로써 회복할 수 없는 방식으로 파기 또는 익명화됩니다.

11 귀하의 정보에 대한 귀하의 권리는 무엇이고 당사에 어떻게 연락할까요?

정보 주체로서 그리고 해당 법률이 제공하는 범위 내에서 귀하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접근 권한: 귀하는 당사에 귀하의 개인 정보를 처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처리하는 경우 귀하의 개인 정보 처리 특성을 알려달라고 요청하고, 개인 정보에 접속하여 그 사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수정권: 개인정보가 잘못되었거나 불완전한 경우 수정 또는 보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삭제권:다음과 같은 경우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정보가 수집된 목적을 위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경우;
    • 동의를 철회한 경우;
    • 거부권 행사에 따른 경우;
    • 귀하의 개인정보가 불법적으로 처리된 경우;
    • 법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한 경우.

    특히 법적 의무를 준수하거나 법적 청구권의 성립, 행사 또는 방어를 위해 개인정보 처리가 필요한 경우, 당사는 개인정보 삭제 요청에 응할 의무가 없습니다.

  • 제한할 권리: 귀하는 다음과 같은 경우 개인 정보의 처리(즉, 사용하지 않고 보존)를 제한할 것을 당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그 정보의 정확성에 대해 논란의 여지가 있는 경우;
    • 그 처리는 불법이지만, 귀하가 삭제를 원하지 않는 경우;
    • 청구권의 성립, 행사 또는 방어권을 위해 여전히 필요한 경우;
    • 당사는 귀하의 거부권 행사 관련 정당한 사유가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당사는 다음과 같은 제한 요청 이후에도 귀하의 개인 정보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귀하의 동의를 득한 경우;
    • 청구권의 성립, 행사 또는 방어권을 위해 필요한 경우; 또는
    • 다른 자연인 또는 법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경우.

  • 정보 이동권: 개인 정보를 구조화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기계가 읽을 수 있는 형식으로 제공해 달라고 요청하거나 다른 관리자에게 직접 전송해 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지만, 처리 과정이 귀하의 동의 또는 귀하와의 계약 이행에 기반한 경우에만 자동화됩니다.
  • 동의 철회권: 동의에 근거한 처리가 동의에 근거한 처리의 적법성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동의에 근거한 경우 언제든지 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당사가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정당한 이익에 의존하는 경우 이러한 처리에 이의를 제기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의가 있는 경우 당사는 귀하의 이익, 권리 및 자유보다 우선하는 정당한 근거를 입증하거나 법적 청구의 성립, 행사 또는 방어를 위해 정보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처리를 중단해야 합니다.
  • 직접 마케팅과 관련하여 귀하는 귀하의 계정에서 언제든지 기본 설정을 변경하거나 아래 주소로 문의하거나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처리 활동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각 이메일에 포함된 "수신 거부" 링크를 클릭합니다 .
    • 전화: 연락 담당자에게 개인 정보 처리에 반대한다는 의사를 표시합니다.
    • SMS: SMS 중 하나에 "STOP"을 회신합니다.
  • 자동화된 의사결정: 귀하는 인적 개입을 요청하여 자신의 의견을 표명하고 결정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경우 당사에 요청을 보내야 합니다. 의심스러운 경우 다음과 같은 적절한 방법으로 귀하의 신원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서비스에 요청 메일 발송;

    - 하기 주소로 우편 발송:


      클라랑스코리아

      도산대로45길 8-1

      강남구 서울특별시 06021

      대한민국

귀하는 요청하신 후 최소 1개월 이내에 가능한 한 빨리, 그리고 어떤 경우에도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정보를 받게 될 것입니다. 단, 근거가 없거나 성가신 요청에 응답하지 않을 권리는 있습니다.

  • 불만 제기권: 시행 중인 규정에 의거하여 본인의 개인정보가 요용된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담당하는 주무관청에 불만을 제기하거나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주무관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제12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개인 정보 보호정책과 관련하여 질문, 의견 또는 우려 사항이 있을 경우 대한민국 또는 프랑스의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클라랑스코리아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도산대로45길 8-1
강남구 서울특별시 06021
대한민국
클라랑스
그룹 법무 및 컴플라이언스 부서 /
데이터 보호 담당자
12번가 데 라 포르테 데 테르네스
75017 파리
프랑스

12 관할 세부 용어

별첨 1. 관할 국가정보보호감독기관

대한민국 개인정보보호위원회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
www.pipc.go.kr

별첨 2.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를 받을 시 명시한 보유 및 이용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의 종료 또는 이용자의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각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회원가입정보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 온라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기록, 탈퇴기록, 결제기록, 접속 기록 등: 6개월 이상


-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정보를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클라랑스는 보관하는 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하며,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존 항목  보존 근거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2호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3호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4호 3년
웹사이트 방문 기록(로그기록, IP 등) 통신비밀보호법 제12조의2 3개월

②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를 별도 분리하여 보관하고,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마케팅 등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별첨 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웹 사이트의 온라인 몰의 고객지원실 내 이메일문의를 통해 문의 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Park Clifford Chiwook
개인정보보호 담당 이커머스 매니저
부서 및 직책 Digital / E-Commerce Manager
연락처 080-542-9052

[오프라인/매장]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Park Clifford Chiwook
개인정보보호 담당 CRM Coordinator
부서 및 직책 Marketing / CRM Coordinator
연락처 080-542-9052

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별첨 4. 제3자

 성명  서비스
AB Cube, 23 rue de Bruxelles, 75009, Paris, France 코스메틱 감시
Adobe Systems Software Ireland Limited, 4-6 Riverwalk, City West Business Campus, Dublin 24, Ireland 마케팅 자동화
Adyen, Simon Carmiggeltstraat 6-50, 1011 DJ Amsterdam, The Netherlands 결제 서비스 제공자
Atlassian. Pty Ltd, Level 6, 341 George Street, Sydney NSW 2000, Australia 발행 및 프로젝트 추적
Bazaarvoice, 10901 Stonelake Blvd, Austin, TX 78759, USA 평가 및 리뷰
BT France, Tour Ariane, 5, Place de la Pyramide, BP 22 92088 La Défense Cedex, France IT 관리 비즈니스 서비스 / WAN
CJ Logistics Co., Ltd., 7 Jong-ro 5-gil, Jongno-gu, Seoul 03157, Republic of Korea 물류 서비스
Cloudflare, Inc., 701 Townsend St., San Francisco, CA 94107, USA 컨텐츠 배송 네트워크
Comarch SA, 17 rue Paul Langevin, 59260 Lezennes, France 고객 로열티 관리
Computacenter NS, 229 rue de la Belle Etoile, ZI Paris Nord II, CS 53301, 95940 Roissy CDG Cedex, France IT 관리 비즈니스 서비스 / 호스팅
Didomi, 137 Boulevard de Sébastopol, 75002 Paris, France 동의관리
Fjord Technologies, 12 rue Vignon, 75009 Paris, France 기업 태그 관리
GS Neotek. 588 Guro-dong Guro-gu, Seoul, Republic of Korea CRM 유지관리
IBM France, 17 avenue de l'Europe, 92270 Bois Colombes, France IT 서비스
Ilyang Logis Co., Ltd., 28-1, Changjeon-ro Mapo-gu Seoul 121130, Republic of Korea 물류 서비스
Imagino, 45-47 avenue Carnot, 94230 Cachan, France 고객정보관리
Kakao Co., Ltd., 242, Cheomdan-ro, Jeju-si, Jeju-do, 63309, Republic of Korea 카카오톡
KT Co., Ltd., 0 Bulljeong-ro (206 Jungja-dong), Bundang-gu, Seongnam-city, GyeongGi-Do,13606 Republic of Korea SMS 메시지
Lengow, 6 Rue René Viviani, 44200 Nantes, France 제품정보관리
LG U+, Hangangno 3-ga, 32, Hangang-daero, Yongsan-gu, Seoul, Republic of Korea SMS 메세지
Narvar, 3 East Third Avenue, Suite 211, San Mateo, CA 94401, USA 사후구매 고객경험
NHN Korea Cyber Payment Co., Ltd. 72, Digital-ro 26-gil, Guro-gu, Seoul, Republic of Korea 결제 서비스 제공자
Nice Co., Ltd., 17, Eunhaeng-ro, Yeongdeungpo-gu, Seoul, Republic of Korea 인증 서비스
Ordergroove, Privacy Officer, 75 Broad Street, 23rd Floor, New York, NY 10004 구독관리
Perfect Mobile Corp., 14F, 98, Minquan Rd.Xindian District, Nes Tapei City 231, Taiwan 가상체험
PurchEase, 18 rue du Sentier, 75002 Paris, France 고객 로열티 관리 - 구매기록
Qualtrics, 33 W. River Park Drive, Provo, UT 84604, USA 경험관리 소프트웨어
Salesforce EMEA Limited, Floor 26 Salesforce Tower, 110 Bishopgate, London EC2N 4AY, UK 전자상거래 CMS, 고객관계관리 (CRM)
Sinch Sweden AB, Lindhagensgatan 74, 112 18 Stockholm, Sweden SMS 메시지
Snowflake, 450 Concar Drive, San Mateo, CA, 94402, USA 정보과학 / 마케팅 분석
Stibo Systems, 43 boulevard Haussmann, 75009 Paris, France 마스터 데이터 관리
Twilio, 375 Beale Street, Suite 300, San Francisco, CA 94105, USA 고객 참여
VO2, 58 bis Rue de la Chau d'Antin, 75009 Paris, France 고객 지원(C-Link)
Zendesk, 989 Market Street, San Francisco, CA 94103, USA 고객 서비스

 수탁자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국가  위탁하는 개인정보 항목  일시 및 방법  위탁 업무 내용  보유∙이용기간
클라랑스 아시아 태평양
Clarins Pte. Ltd
customercare@sg.clarins.com
싱가포르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주문 내역, 전화, SMS/EDM 정보통신망을 통한 수시 전송 고객 관계 관리, 데이터 처리 및 분석, 위탁계약 종료시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클라랑스 본사
Clarins
corporatecommunications
@clarins.com
프랑스 수신여부, 쇼핑 경험 설문 만족도 조사 응답 내역 - - -
Salesforce Commerce
Cloud Inc / Demandware Inc
privacy@salesforce.com
일본 성명, 로그인ID,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주문내역, 제품 사용후기, SMS/EDM 수신여부 정보통신망을 통한 수시 전송 브랜드 웹사이트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ᆞ보수, 데이터 저장 및 유지관리 위탁계약 종료시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Google Asia Pacific Pte. Ltd
googlekrsupport@google.com
싱가포르 Client-ID, User-ID (CID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브라우저에서 임의로 생성한 구분자이며, UID는 사이트 회원 아이디의 암호화된 구분자를 의미) 및 이용자의 방문 기록, 활동 로그 및 검색 이력 등 행태정보, 기타 회사가 수집,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 일체 정보통신망을 통한 수시 전송 이용자의 관심에 기반한 맞춤형 광고 제공 위탁계약 종료시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단, 쿠키수집 시부터 최대 2년)
Cybersource
privacy@visa.com
미국, 영국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소지자명 정보통신망을 통한 수시 전송 제품의 공급 및 대금 수령 등 계약의 이행,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 및 사해행위에 의한 거래 방지 위탁계약 종료시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별첨 5. 업데이트

# 업데이트 일자 업데이트 내용 이전 버전
1 06.07.2023 해당사항 없음 Link
궁금증을 해결하지 못하셨나요?

궁금증을 해결하지 못하셨나요?

고객 서비스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려면,
080 542 9052번으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점심시간 12:30-1:30pm 제외)
(주말, 공휴일 제외)

혹은

이메일 customercare@kr.clarins.com 
문의주시면 빠른 응대 도와드리겠습니다.